농업·경제 군위축협, 여름철 폭염 대비 생균제 무상공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14 19:06본문
군위축협(조합장 박배은)은 하절기 급격한 온도변화로 인해 가축의 사료 섭취 저하 예방 및 축사 냄새 저감을 위해 양축농가에 2천만원 상당의 생균제를 무상으로 공급했다.
▲ 여름철 폭염 대비 생균제 무상공급(사진=군위축협)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가축들의 스트레스가 심해져 사료 섭취량이 줄고 면역력 저하로 질병에 취약해지는 등 어려움이 많아 조합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군위축협은 조합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축산물 생산을 돕고자 생균제 지원을하였다.
이번에 지원한 생균제는 장내 미생물 균형을 개선해 소화율을 높이고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축사 내 유해가스 발생을 억제하고 환경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배은 조합장은 “폭염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축산 농가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이번 지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위축협은 이번 생균제 지원을 통해 가축의 건강 증진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조합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축협, 한우아카데미 11기 수료식 및 12기 개강식 개최 25.08.14
- 다음글군위축협 우점복 조합원, 새농민상 본상 ‘대통령 표창’ 수상 영예 25.08.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