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나눔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08 19:29본문
군위군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수)는 지난 7일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및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추진했다.
▲ 따뜻한 나눔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진=군위군)
이번 사업은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등에 통기성과 흡습성이 우수한 대나무 소재의 여름용 이불을 지원하여 무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지내는 것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부계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이불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지원도 함께 이어갔다.
김동수 민간위원장은“지속되는 기후변화로 인해 여름철 폭염이 점차 일상화되면서 취약계층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작은 정성이지만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석 공공위원장은“작은 나눔이지만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계절의 고비를 안전하게 넘길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체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절별 특화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새마을후원회 군위읍 관내 경로당 청소 25.08.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