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군위군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소비자 피해예방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8-05 21:52본문
군위군노인복지관(관장 박용민)은 지난 8월 4일(월) 복지관 2층 배움교실에서 복지관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사진=군위군)
이번 교육은 금융감독원 인증 금융교육 전문강사인 남종우 강사가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사기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메신저피싱 등 최신 금융사기 수법을 소개하고, 각 상황에 따른 대응 방법과 예방 요령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사진=군위군)
또한, 고령층의 금융정보 이해도 향상과 금융역량 강화를 통해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신종 금융사기가 너무 많아 항상 불안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이 이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민 관장은 “금융사기 범죄는 날로 지능화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본인도 모르게 피해자가 되는 일이 많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다음글군위군 소보면지사협의 ‘행복소보! 집수리 지원사업’, 컨테이너에서 안락한 보금자리로 25.08.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