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2025년 군위군가족센터 삼국유사군위도서관 연계 ‘레인보우 바리스타 LAB’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7-30 22:21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지난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삼국유사군위도서관과 협력하여 관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진로체험 ‘꿈 내리는 도서관 카페, 레인보우 바리스타 LAB’을 운영했다.
▲ ‘레인보우 바리스타 LAB’ 진로체험 프로그램(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지역 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바리스타’직업을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커피 추출, 라떼아트, 쿠키 아이싱 만들기 등 다양한 F&B(Food & Beverage)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학생들은 직접 커피와 음료를 만들며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창의성과 집중력, 협동심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갔다.
특히, 읍내에서 다소 떨어진 소보면 지역의 아동 2명이 차량지원을 통해 참여함으로써 지역 간 교육 및 체험 기회의 격차를 줄이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진로체험의 장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 ‘레인보우 바리스타 LAB’ 진로체험 프로그램(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참여 학생(군위초 5, 한O진)은 “썬라이즈라는 음료를 만들었는데 색깔이 정말 해가 뜨는 것처럼 아름다워서 신기했고 맛도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다른 참여 학생(효령초, 권O혁)은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내가 직접 카페모카를 만들어 마셔보니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상태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도서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제한된 자원 속에서도 양질의 진로교육 모델을 만들어 낸 좋은 사례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꿈과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주민이 만드는 변화, 2025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활발히 추진 25.07.31
- 다음글군위읍, 중복 맞아 온정 가득 삼계탕 나눔 25.07.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