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대구군위경찰서, 민·관 합동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7-24 18:55본문
대구군위경찰서(서장 김도완)은 7월 24일 군위군 부계면 동산계곡에서‘기초질서 준수 확립을 위한 질서있는 사회 만들기’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 민·관 합동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사진=군위경찰서)
이번 캠페인은 올해 6월부터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기초질서 준수 확립 계획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 주요 기초질서 위반행위에 대한 예방 중심의 대응을 통해 사회적 신뢰를 높이고, 국민 일상의 안전과 평온을 구현하고자 마련되었다.
군위경찰서는 캠페인에 앞서, 부계면 민·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기초질서 준수의 중요성과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음주운전·주취폭력·쓰레기 투기·광고물 무단 부착·음주소란·무전취식·악의적 노쇼행위 등 주요 위반행위에 대한 예방·계도 관련 의견을 공유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경찰·부계면사무소·자율방범대·모범운전자회·녹색어머니회·상인회 등 30명이 참여, 동산계곡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어깨띠, 현수막, 홍보물품 등을 활용해 기초질서 준수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김도완 경찰서장은“일상 속 작은 실천이 안전하고 신뢰받는 사회를 만든다, 앞으로도 기초질서 준수 확립를 위해 예방·계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2025 매니페스토 공약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5.07.25
- 다음글뚜레쥬르 대구군위점, 군위군노인복지관에 빵과 쌀 후원 25.07.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