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산성면 의용소방대, 정기교육 및 물놀이 안전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07-17 19:15본문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 의용소방대(대장 이점오)는 지난 7월 17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화재 및 안전사고 대응 교육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였다.
▲ 정기교육 및 물놀이 안전 캠페인(사진=군위군)
이날 산성면 자율방범대 사무실에서 의용소방대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에서는 화재 예방 요령, 응급상황 대처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실효성 있는 내용이 공유됐다.
교육 직후에는 유일정사 입구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이 이어졌다. 의용소방대원들은 무더위를 피해 계곡을 찾은 주민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시 유의사항,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물놀이 인파가 집중되는 시기를 맞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점오 산성면 의용소방대 대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적극 참여해 준 대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범수 산성면장은 “주민의 안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주시는 의용소방대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이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산성면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부계중학교, 행복을 팝니다! ‘제3회 행복을 파는 상점’오픈 25.07.17
- 다음글군위군,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1일부터 접수 25.07.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