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유치원연합회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2-25 14:16

본문

경상북도는 25일 도지사 접견실에서 (사)경북유치원연합회(김춘학 회장)가 지역의 인재육성 위해 장학기금 1,000만원을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철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 지역 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식(사진=경북도)
 

(사)경북유치원연합회는 1992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현재 216개 유치원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11개 시군분회를 포함한 25,000여명의 유아와 4,000여명의 교직원을 관리하는 경북 유아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단체다.


김춘학 경북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학령인구가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모두 멋지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경북학숙을 중심으로 인재양성에 힘써 온 (재)경북장학회와 경북의 평생교육 전문기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합하여 올해 1월 1일 새롭게 출범했으며,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소액기부 활성화 및 단체별 장학모델과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육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경북의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면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뜻깊은 마음을 모아준 경북유치원연합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장학기금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