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부대, 반드시 군위 우보로 유치되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3-23 09:30

본문

대구시 군부대가 군위 우보로 유치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67c21aed123c4c14ff0baee16e0a6bdf_1679531368_12.jpg

▲ 지난 2월 9일 군부대 유치 민간자문단 회의(사진=군위군)
 

이에 따라 우보면 사회단체 연합과 주민들은 24일 대구시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 촉구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궐기대회에는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16개 사회단체 연합 회원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대구시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의 역사적, 경제적 당위성을 밝히고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궐기대회에서는 우보면 노인회장인 임길야씨와 이장협의회장인 김경철씨가 대화를 통해 대구시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우보면 부녀회장인 이분선씨와 강홍대 미성리장이 주민 대표로 군부대 유치 촉구문을 낭독했다.


우보면 사회단체 연합은 촉구문에서 “우보면 지역은 공항유치과정에서 군민의 압도적인 지지에도 불구하고, 의성과의 상생이라는 명목으로 우보면 단독으로 공항을 유치하지 못했다”며 “공항의 꿈이 억울하게 좌절된 우보면 주민들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하며, 이에 우보지역을 군부대 이전지로 결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군부대 유치 희망지역 주민들이 군부대 유치를 촉구하는 것은 군부대 유치 희망하는 5개 지자체 중 우보면이 유일하다.


우보면 사회단체 연합은 군부대 유치 촉구문을 국방부, 대구시, 군위군에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