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은 무서운게 아니라 우리를 지키는 것이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7-20 15:54

본문

고매초등학교(학교장 남상숙)는 7월 20일(수) 5교시 2학년부터 6학년 학생(1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 법교육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에서 지원하고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 정민섭 검사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 찾아가는 청소년 법교육(사진=고매초)
 

본 법교육 행사에는 권재희 의성지역협의회 운영실장, 장기석 의성지역협의회 총무도 참석해, 법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던 검찰이 하는 역할에 대해서, 실제 법을 집행하는 검사가 직접 그리고 상세히 설명해 주어 학생들의 바른 이해를 돋우었다. 더불어 학생들이나 부모님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범죄 유형의 사례를 제시하고, 그 예방을 위한 방법들을 설명하였다. 진로교육과 연계하여 검사나 변호사와 같은 법조인이 되기 위한 방법을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교육에 참석한 4학년 양해영 학생은 “평소 TV를 보면서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여 검사와 변호사는 경쟁관계가 아니라 정의로운 법을 집행하기 위한 협력 관계라는 사실을 바르게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