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방서, 어린이날 꿈나무 위한 가족안전119체험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5-06 17:38

본문

의성소방서(서장 한상일)는 3년만에 돌아온 제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의성군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119체험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어린이날 꿈나무 위한 가족안전119체험행사(사진=의성소방서)

의성어린이날큰잔치추진위원회·의성청년회의소 공동주관으로 치러진 이번행사에서 의성소방서는 여성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한 주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체험은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해 스스로 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어린이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 어린이날 꿈나무 위한 가족안전119체험행사(사진=의성소방서)
 

소방서는 ▲소방홍보 물품 배부 ▲물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차량ㆍ장비 전시 및 설명 ▲소방공무원과 함께하는 기념 촬영 ▲소방차 및 구급차 접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상일 소방서장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안전지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