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앱 설치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1-21 14:12

본문

군위군은 지난 20일부터 스마트기기 활용이 어려워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활용도가 낮은 고령층 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앱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앱 설치 지원(사진=군위군)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설 연휴 포함하여 2월 6일까지 연장하였고 사적모임 제한이 4인에서 6인으로 늘어났다. 따라서 성묘지, 관광지를 찾는 이동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군위군 위생담담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지원반이 고령층 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스마트폰 기기에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앱을 설치하고 백신접종 여부 확인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추후 읍·면에서도 요청 시 전자출입명부시스템(KI-Pass) 앱의 설치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로 코로나 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확인하여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안이다. 


설치 지원을 받은 음식점 관계자는 “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지 않아 영업의 어려움을 겪었는데 군에서 방문해 직접 설치해 주고 스스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서 방역패스 확인의 부담을 덜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자출입명부의 원활한 사용과 대상 업소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