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환경은 내가 지켜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18 10:46

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10월 12일(화), 전교생(유치원생 포함)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에서 주최하는 환경 매직쇼 공연을 함께하였다.


▲ 지구의 환경은 내가 지켜요!(사진=부계초)
 

환경 매직쇼 진행은 ‘풍선에 액체질소 넣기’,‘온도에 따른 기체의 부피 변화 알아보기’, ‘지구 온난화와 그로 인해 남극과 북극의 눈이 녹는 이야기’, ‘화학물질로 가짜 눈 만들기’,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서 우리가 환경보호 실천한다면’, ‘종이컵 1개와 종이컵 10개가 버틸 수 있는 힘 실험’ 등 환경보호 수칙을 다 같이 읽고 실천 다짐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초등 수준의 과학 실험과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 현상을 눈 앞에서 직접 보고, 실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생들은 호기심에 가득한 눈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번 교육을 참여한 6학년 안○○학생은, “우리가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생활해 왔던 것이 지구 온난화로 돌아와 지구를 아프게 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더 깨달을 수 있었다.”라고 하였고, 3학년 서○○학생은 “화학물질로 가짜 눈을 만드는 시간이 제일 재미있었어요.”라며 즐거워하였다.


교장 한미경은 “평소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생활해 왔던 행동들이 지구를 아프게 했다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한 번 더 환경을 생각하고 지구를 돌아볼 줄 아는 지구지킴이 부계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