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동화구연 & 시낭송의 세계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01 16:05

본문

의흥초등학교(교장 윤혜자)는 10월 1일(금) 삼국유사군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인문학 아카데미 ‘인문학, 학교에 스미다’의 일환으로 ‘동화구연 & 동시낭송’강좌를 시작하였다. 


▲ 군위도서관 연계 인문학 프로그램 실시(사진=의흥초)
 

이 강좌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동화구연과 시낭송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기 계발 및 대인공포, 말하기의 두려움을 극복하며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말하기 태도를 돌아보고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앞으로 매주 금요일(10회기)마다 토닥토닥 그림책 연구소의 그림책 활동가 강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오늘 강좌에 참가한 3학년 김다희 학생은 “이전에 동화구연을 들어본 적이 많아, 이번 기회에도 동화구연을 꼭 들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내가 직접 동화구연을 한다고 하니 너무 기대된다. 잘 배워서 부모님이나 1, 2학년 동생들 앞에서 동화구연을 해보고 싶다.”라며 흥분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앞으로도 여러 전문적인 외부기관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