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하절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특별점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20 11:50

본문

군위군은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체계적인 관리로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하절기 환경오염행위특별 감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도점검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1~22일에는 의성군과 합동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특별점검(사진=군위군)
 

이 기간동안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사업장의 ▲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 적정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및 오염물질 누출 여부 ▲방지시설 운영기록 및 자가측정 이행 실태 등 각종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살핀다.


군위군은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지 행정계도를 통해 자율적인 개선을 유도하고 고의 또는 중대한 환경법령 위반 사항은 관련법에 의거하여 형사고발?사용중지 등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한편, 2021년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44개소를 점검하였으며, 폐수?대기 설치신고 미이행 2건, 방지시설 운영기록부 미작성 6건 등 총 15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위반 사업장에 대해서는 고발 및 행정처분, 과태료를 부과하여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를 사후 지도?단속 위주에서 사전 예방과 기술지원 및 환경오염 감시체계 구축 등으로 전환하여 각종 환경오염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