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매초, 사랑의 가족 시 낭송 발표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04 14:30

본문

고매초등학교는 6월 4일(금)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랑의 가족 시 낭송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시 낭송을 통한 따뜻한 인성과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시 읽기를 생활화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 사랑의 가족 시 낭송 발표회(사진=고매초)
 

시 낭송 발표회는 사랑의 가족 단위로 모여 진행하였다. 항상 함께 생활하던 친구들과 담임교사가 아닌, 사랑의 가족(학년이 다른 여러 학생들과 교사가 맺은 공동체)별로 모여 함께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도 철저히 하였다.


자신이 좋아하는 시, 또는 직접 지은 시를 사랑의 가족 앞에서 발표해 보고 마음에 드는 점을 공유하면서 시를 읽는 재미를 함께 느꼈다. 친구들의 시 낭송을 들으며 올바른 감상 태도를 배우기도 했다. 앞으로 시를 더 즐기고 사랑하겠다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한 학생은 “형, 누나들이 실감나게 읽어주는 시를 들으니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재미있었고, 시를 싫어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친구들이 진지하게 낭송하는 모습을 보니 웃음도 났다. 나도 일상생활에서 있었던 일을 시로 표현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