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우리메디컬(주)와 장애인보장구수리사업 업무협약식 맺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3-16 11:14

본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장태)는 지난 3월15일 군위군지회 회의실에서 우리메디컬(주)(대표 윤정덕)와 상호 협력적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경북지장협, 우리메디컬(주)와 장애인보장구수리사업 업무협약식(사진=경북지장협 군위군지회)
 

 지역의 중증장애인의 이동수단인 전동스쿠터 및 전동휠체어를 포함한 장애인보장구의 고장 시 지역 내에서 빠른 수리로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해주고 보장구 이용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으로 잦은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고 이동의 안전성을 보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장애인보장구수리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군위군에 주소지를 둔 등록장애인 중 보장구 소유자를 대상으로 보장구 운행에 필요한 부품인 모터, 레버, 브레이크, 타이어튜브 및 교체, 발판, 팔걸이, 휴즈, 블러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장태 군위군지회장은 “이번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도 사회참여를 할 수 있는 이동수단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위군지회는 우리메디컬(주)뿐만이 아니라 세중복지촌, 군위지역아동센터도 업무협약 및 연계를 통해 지역장애인들에게 장애인복지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