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나들이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03 15:00

본문

  군위군은 지난달 10일부터 27일까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1,152명을 대상으로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를 견학하는 문화 나들이를 실시했다.



▲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나들이(사진=군위군)
 

  군위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현민)가 주관한 이번 문화 나들이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참여자 소양함양과 1년간의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읍면별 출발지에 집결하여 코로나19를 방지하기 위한 발열체크 및 사회적 거리두기(버스 좌석 띄어 앉기) 등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오전에는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을 하고 오후에는 개별관람과 교복 입고 사진찍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은 푸른환경지킴이, 문화재시설봉사 등 20개 사업에 1,152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군위군은 올해 군 자체예산 약 3억 66백만원을 투입하여 150명을 추가 선발하는 등 노인일자리사업 확대에 힘썼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한 해였지만,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더 안정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보장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