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권 및 도핑방지·성폭력·청렴·안전 연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03 10:40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12월 22일(수) 우리청 대회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학생선수, 지도자 및 학부모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교운동부 운영 기본소양 역량 강화 연수회’을 실시하였다.



▲ 스포츠인권 및 도핑방지·성폭력·청렴·안전 연수 개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학생 선수의 인권을 보호하고 스포츠안전사고을 예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운동 문화를 형성하고 운동부지도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여 선진적인 학교스포츠문화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학교운동부 역량강화와 공감문화 조성을 대한체육회 및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인권, 도핑방지규정 및 약물사용의 부작용에 대한 안내와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Q&A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운동부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인 성폭력, 안전 및 청렴에 대해 전반적인 안내와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센터 제작 홍보 동영상 통해 이해를 돕고 실천력을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00학교 000학생은 "벌칙과 폭언은 메달을 이유로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앞으로 선배와 후배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내가 아닌 우리라는 생각으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해야 되겠다."라고 말하였다.


김장미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 학생, 학부모 및 지도자의 역량 강화로 따뜻하고 행복한 선진적인 학교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해 달라.”라고 하였고, 특히, “안전한 체육활동과 성폭력 예방으로 안전한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 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