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초, 세계로 뻗어나가는 큰 꿈을 꾸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16 11:49

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11월 12일(목),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연구원에서 주관하는 '2020 외국인 초청 세계 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 부계초, 세계로 뻗어나가는 큰 꿈을 꾸어요(사진=부계초등학교)


이날 이루어진 ‘외국인 초청 세계 이해교육’은 금오공대 대학생인 유대인(한국인) 학생과 유학생인 나이지리아 출신의 Ikechi Igboanusi, 방글라데시 출신의 Fabliha Islam, 그리고 필리핀 출신의 MIGUEL CALIWAG 학생이 강사로 ‘찾아가는 세계 이해교육 토크 콘서트’를 통해 자신의 모국의 지형, 문화, 인종, 화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이에 학생들은 외국의 문화와 외국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함께 듣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외국의 문화가 우리와 다름을 인식하고 그에 따라 세계 시민으로서의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이번 초청 세계 이해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 정○○는 ‘국제 교류로 대만, 일본을 다녀왔을 때가 그리워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지금 소개받은 나라에도 가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미경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대학생이 직접 소개를 해주어 더 생동감이 있었고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수업이었다고 생각됩니다.”라고 밝히며 우리 학생들도 우리나라를 다른 나라 친구들에게 어떻게 소개할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