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 제조업 디지털화 통해 산업대전환 모색 > 대구·경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 더불어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항상 함께하는 군위군의회가 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군위교육

대구·경북 보도자료

경북 경북도, 지역 제조업 디지털화 통해 산업대전환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2-10-05 15:29

본문

5일 포스코에서, 2022 디지털 경북 컨퍼런스 개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사례 공유 및 대응력 강화 위한 방안 모색
디지털 신산업 육성을 위한 메타버스, 인공지능 최신 트렌드 공유

경상북도는 5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지역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신산업 육성을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 소개를 위한 「2022 디지털 경북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2022 디지털 경북 컨퍼런스(사진=경북도)
 

이날 과기정통부, 경상북도, 포항·구미·경주·영천·김천·경산·칠곡, SW기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가 디지털 전략에 맞춰 지역 철강, 자동자부품, IT 등 주력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디지털 혁신 가속화 방안을 모색하고, 메타버스, 빅데이터, AI, IoT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요성을 제시해 경북 디지털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조민영 과기정통부 SW산업과장이 「SW 주요정책 추진 현황 및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통해 불공정 관행 주요사례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지역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바탕으로 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5대 전략에 대하여 과기정통부의 주요 정책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KBS‘예썰의 전당’에 출연 중인 아산정책연구원 김지윤 박사의 「오래된 친구 AI와 메타버스」 통해 AI와 메타버스의 현주소를, 네이버 클로바 옥상훈 부장의 「초거대 AI의 현재와 미래」를 통해 현재의 자동화 수준에서 나아가 무인화를 위한 AI 발전방향을 제언했다. 


또 그라운드 X 성기준 시니어 매니저의 「넥스트 인터넷 Web 3.0 대해 경상북도가 알아야 할 세가지」를 통해 개인화, 지능화된 인공지능형 웹구현을 위한 경북도의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끝으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환 상근부회장의 「디지털 혁신에 따른 경북 제조업 육상방안」을 통해 지역 재도약을 위한 디지털 혁신의 방향과 중요성을 설명했다. 


한편, 컨퍼런스에 앞서 경북도에서 R&D 지원한 SW분야 유망기업 13개사의 SW융합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브이스페이스의 UAM 시연을 통해 향후 유인운송의 가능성을 보았으며, 원소프트다임에서 선보인 피트러스라는 포터블 헬스케어 제품이 참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도는 오랜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디지털 신산업을 육성하려는 중요한 시점에 서 있다”며 “디지털 혁신거점,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통해 디지털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제조업에서 발굴한 디지털 과제를 ICT기업들이 수행해 공급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 이를 위해 과기정통부와 협력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