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복숭아 토종효모 특허기술 제빵업계에 기술이전 > 대구·경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 더불어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항상 함께하는 군위군의회가 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군위교육

대구·경북 보도자료

경북 국내 최초 복숭아 토종효모 특허기술 제빵업계에 기술이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1-10-18 15:48

본문

14~27일, 기술이전 및 복숭아전문베이커리 2~6호점 오픈
전국적 확산을 통한 국산토종효모 정착 및 가공산업 발전 기대

경상북도농업기술원는 국산 복숭아토종효모 및 가공연구 개발을 통해원천 특허기술을 산업체에 기술이전 통상실시 계약 체결식과 복숭아전문베이커리 2~6호점 오픈 기념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국내 최초 복숭아 토종효모 특허기술 제빵업계에 기술이전(사진=경북도)
 

지난 9월 17일 1호점 오픈에 이어 지난 14일에는 경산과 대구 북구(2, 4호점), 18일에는 부산(3호점)에서 오픈했다.


오는 27일 구미(4호점)와 대구 수성구(5, 6호점)에서 6호점까지 오픈하며, 원천 특허기술을 베이커리에 기술 이전한다. 


이 특허기술로 만든 빵과 기존 기술 이전한 업체들의 복숭아가공품을 판매하는 복숭아전문베이커리 오픈 기념행사를 18일 가졌다.


기술 이전과 복숭아전문베이커리를 오픈하는 업체는 20년차 이상 경력의 아시아 제과명인이 운영하는 대구․경북과 부산에 위치하는 베이커리업체이다.


2호점 이인상베이커리(대표 이인상, 경산 소재), 3호점 송스베이커리(대표 송용규, 부산 소재), 4호점 아침을 기다리는 빵(대표 곽경민, 대구 북구 소재), 5호점 오브라도 수애기(대표 이상혁, 구미 소재), 6호점 라부아뜨(대표 이승훈, 대구 수성구 소재)이다.


이전 기술은 복숭아에서 분리한 복숭아효모를 이용해 조직이 부드럽고 향미가 풍부한 복숭아빵 제조방법(특허등록 제10-1894508호)과 복숭아건과, 복숭아병조림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빵 제조기술이 포함돼 있다.


이런 빠른 확산 속도는 소비자의 건강과 웰빙식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제빵업체 또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에서 복숭아빵의 효능과 품질의 우수성이 인정받았기 때문이이란 평가이다. 


복숭아전문베이커리에서는 기존의 기술이전 업체의 복숭아병조림, 복숭아식초, 고추장 등 다양한 가공품도 판매하기 때문에 가공업체와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최초로 청도 복숭아에서 순수 토종효모를 개발한 청도복숭아연구소(정경미 연구사)는 이번 기술로 99%이상 수입효모에 의존하는 국내 발효시장 여건 속에서 국산 토종효모 정착과 가공 산업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발효제품의 효모 국산화를 통해 외화절감 및 발효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회복하고, 정부예산을 투입하지 않고 농업연구의 현장접목을 통해 농업 R&D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