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병 팔공농업협동조합장 당선 소감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 군위여행 지도
  • 최종편집 : 2024-04-19 20:50

    뉴스

    농업·경제 이삼병 팔공농업협동조합장 당선 소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03-09 13:18

    본문

    37d8d512aabd800dcf2cd617e905ed9b_1678335534_94.gif 
    ▲ 이삼병 팔공농업협동조합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님!! 


     팔공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이삼병 입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림이 도리이오나 지면으로 대신함을 양해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부족한 저에게 무투표 당선이라는 큰 영광을 주신 팔공농협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언제나 겸허한 마음으로 조합원들과 함께 할 것이며, 정직과 겸손을 바탕으로 농업인들의 참된 일꾼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조합원님!

     지난 4년을 돌아보면 재임 기간 내 순탄했던 해가 한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2019년 11월 이후 발생한 코로나19감염증은 일상적인 사회활동은 물론 소비⦁생산활동까지 마비되며 국내외 경제상황이 심각한 위기에 처하게 하였으며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이 동시에 타격을 받는 상황으로 농업⦁농촌 또한 소비감축으로 농산물 가격하락등 대⦁내외적인 불안 속에서도 경영 정상화와 위기극복을 모색하는 방안을 고심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미래의 방향성을 고민 하면서 실적관리와 사업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목표로 세운 실적을 달성하여 흔들리지 않는 모습과 팔공농협의 중⦁장기발전 수립 및 조합원들을 위한 사업추진에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해 조합원을 위한 버팀목이 되는 역할에도 역점을 두는 것을 강조하였고 어떠한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철저한 위기관리를 위해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에 매진할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취임이후 지속적인 건전결산과 더불어 어느덧 우리농협은 조합원님들의 적극적인 사업이용과 협조로 과거의 어려움을 딛고 지역을 선도하는 농협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농협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준 임직원들과 언제나 아낌없는 지지와 격려로 보답해주시는 조합원님들 한분 한분의 사랑으로 위기극복은 물론 크나큰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지난 재임 기간 중 약속드렸던 신용사업의 안정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경제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한 결과 매년 건전결산을 통한 안정적인 배당과 매년 환원사업을 증대하여 지자체 협력사업 증대, 조합원 건강검진 등을 실시하였으며 올해는 팔공농협 창립50주년을 기념하여 영농자재 이용권을 지급 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이 모여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하는 2022년 종합업적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달성 하여 대내외적으로도 팔공농협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유통사업 부분에 군위군 조합공동법인 설립과 군위군 임산물 유통센터를 임차하여 지역 농산물출하⦁유통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지역농산물 출하에 앞장섰으며, 벼 건조저장시설(D⦁S⦁C)의 적절한 운영으로 관내 벼 생산농가의 출하 편의를 제공하였고 벼 육묘사업, 벼 농작업대행사업을 통해 경영비 절감은 물론 유통사업 전반에 걸쳐 농가소득증진에 기여하고 일손이 부족한 조합원님들에게 적기에 영농활동을 지원하고자 농업⦁농촌이 바쁜 영농철에 저희 팔공농협도 함께 지역농민들과 함께 바쁜 영농철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도 경영부분은 농협사업 참여유도와 활성화를 위한 이용고배당을 확대 실시하겠으며, 영농비용 상승과 경기하락으로 인한 소비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예로부터 우리 농업인들은 농사가 어려울 때 서로를 도우며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었듯이 우리 농업이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농협 본연의 역할인 농업인 실익 지원에 더욱 노력하여 영농 부문 환원사업에도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님!

     이번에도 저를 믿고 보내주신 조합원님들의 성원과 사랑을 잊지 않을 것이며 그 성원과 사랑은 저에게 더 큰일을 시작하고 계획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가 될 것입니다.

     우리 팔공농협과 함께해온 50년을 지나 이제 함께할 100년 농협의 기반을 위하여 과분한 조합원님들의 성원에 팔공농협 조합장으로서 우리농협의 발전을 위해 흔들리지 않는 각오를 다시 한번 다져봅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맡겨주신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내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팔공농업협동조합 제14⦁15대 조합장 이 삼 병 배상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SMS 그린힐 군위요양원 바로가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독도 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땅! 우리 독도 수호 활동 독도재단이 함께 합니다.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군위군지역포탈 군위넷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