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신축년 신년사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 군위여행 지도
  • 최종편집 : 2024-04-18 17:34

    뉴스

    자치·행정 군위군, 신축년 신년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29 10:40

    본문

    [전문] 辛丑年 新年辭


    978eee8841b841becb9af13da15be083_1609205967_78.jpg
    ▲ 
    김기덕 부군수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30만 출향인과 동료공직자 여러분!

     

    변화와 새로운 희망의 기회가 될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는 희망찬 새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류가 생명의 위협을 받았고, 그로 인한 경기 하락으로 우리 모두는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 어려움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어 군민들의 불편함과 불안감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군민여러분들의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공직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역사의 기회를 만들었습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군민 대상 코로나-19 긴급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적기 지원, 군위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하였고 지역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삼국유사테마파크, 노인복지관 개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 확정은 군민들과 출향인 모두가 함께 이루어 낸 위대한 승리이며 우리 군민들의 저력을 대내?외에 유감없이 발휘한 역사의 기록이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지역의 미래를 걱정하는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하나가 되어 맺은 결실이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료공직자 여러분!

    흘러간 시간은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후회하거나 아쉬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앞으로 미래 우리 후손들을 위해 헤쳐 나가야할 중차대한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금 여러분 앞에 놓인 현실을 직시하고 착실히 준비하고 성취해 나가야 합니다.

     

    지난 날 얽매였던 관행은 과감히 던져 버리고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을 생활화 해야 하며 때로는 과감하고 때로는 치밀하게 준비하여 우리 군위군이 대구경북의 중심, 세계의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

     

    특히 2021년은 지난 4년간 오롯이 우리 군민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룩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과 대구시 편입의 밑그림이 완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

     

    지난 해 11월부터 추진 중인 대구시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기본계획수립 용역과 국토교통부대구공항 이전건설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이 금년 11월경 마무리될 예정이며, 경상북도의 통합신공항 도시구상 및 광역교통망 계획수립 연구용또한 조만간 발주하여 금년도에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대구시 편입과 관련해서도 대구시의군위군 편입에 따른 효과분석 용역1월말 쯤 결과가 나오고, 경상북도의 군위군 대구시 편입 기본구상 및 영향분석 연구용역 곧 발주하여 올 가을쯤 도의회의 의견을 청취하여 행정안전부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2021년은 군위군 역사상 가장 큰 변화와 도약?발전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금년 한 해가 미래 첨단 공항도시 군위군으로 성장 발전하는 중요한 시기임을 깊이 인식하여 군위군 공직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군정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30만 출향인 여러분!

    저는 군위군 대 변화와 성장의 원년이 될 2021년을 시작하면서 군수 권한대행이자 군민의 한 사람으로써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군위군 100년의 미래를 위해 멀리 내다보고 깊이 생각하여 군정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과 관련한 공동합의문이 반드시 실행될 수 있도록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군위 동서 관통도로, 통합신공항IC와 공항 진입로 신설 등 공동합의문 관련 SOC 사업은 물론 서대구간 광역철도, 동군위IC와 신공항간 도로 개설 등 통합신공항을 중심으로 한 광역교통망 구축을 위해서도 대구시와 경상북도와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 군위군이 100년 미래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초석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통합신공항 이전은 군위군 미래의 청사진이며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자랑스런 대 역사입니다. 그 동안 지방소멸의 기로에서 위태로웠던 우리 군위군이 미래 첨단 공항도시로 새로이 시작하는 역사적인 전환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으로 군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복지실현과 안전하고 편안한 군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체계적인 어르신 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통합?운영하고, 여성, 장애인, 아동, 청소년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각종 시책들도 지속 발굴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 방역과 감염병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축사 현대화 사업 친환경 동물복지 지원사업 등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축산악취 근절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농업과 문화?관광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 군민들의 실질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농가 보급형 첨단 스마트팜 도입, 지역특성에 맞는 오이, 딸기 등 우량 신품종 개발 등 농업의 생산성 향상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각종 문화 활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개발하여 이제는 관광이 주민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삼국유사테마파크내 아이누리 키즈 공원, 위천 짚-라인, 김수환 추기경 바보옹기 체험장 등을 새로이 조성하고 삼국유사를 테마로 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군위군의 랜드마크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소통, 군민 공감 행정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군정의 최고 가치는 군민의 행복입니다. 군민화합을 바탕으로 하나 된 군위를 만들고 공직자의 친절과 청렴도를 획기적으로 높여나가겠습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혁신과 선제적인 적극행정 실천으로 지금의 위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2021년 우리 군위군이 도약과 변화의 중심에서 역사적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도자는 희망을 파는 상인이다라는 나폴레옹의 말이 있습니다. 희망이 없는 사람은 하루하루가 긴 법이고, 희망이 있는 사람은 내일 하루도 기다려지는 법입니다. 저를 비롯한 500여 전 공직자는 군민 개개인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한 발 앞선 변화를 선도하고 군위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그 길에는 군민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함께 하기를 희망합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공직자 여러분!

    지난 해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우리 군민들은 슬기롭고 지혜롭게 대처하여 코로나-19 청정군위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성숙된 군민의식으로 코로나-19를 잘 극복해 나갈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우리 군위군에서도 군민 모두의 화합과 열정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행복의 꿈을 키우는 군위, 군민 모두가희망의 꿈을 꾸는 군위군을 만들기 위2021년 군정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현장에서는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끊임없는 변화와 미래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군민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 나가겠습니다.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께서도 군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모두와 공직자 여러분들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11

     

    군위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 기 덕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SMS 그린힐 군위요양원 바로가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독도 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땅! 우리 독도 수호 활동 독도재단이 함께 합니다.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군위군지역포탈 군위넷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