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가족센터, 군위읍 장날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입력 기사입력 : 25-11-14 17:44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2025년 11월 13일(목) 군위읍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가 꽃 피는 오일장’행사와 연계해 진행되었다.
▲ 군위읍 장날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번‘찾아가는 상담실’은 재미로 알아보는 성격유형 테스트, 몸으로 표현하는 비언어적 소통 체험,“사랑해·괜찮아·최고야”를 행동으로 전달하는 감정 표현 연습 등이 진행 되었다.. 체험 부스를 이용한 군민들은 대부분 노년층이었으며,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프로그램이 친근하게 구성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돌아가는 길에 손하트, 엄지척을 운영자에게 표현하며 즐거움을 전하기도 했다.
▲ 군위읍 장날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 속에서 감정을 솔직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가족과 이웃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군위군가족센터는 군민들이‘상담’을 보다 친근하게 받아들이고, 정서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상태 센터장은 “작은 행동 하나, 가벼운 몸짓 하나가 가족과 이웃간의 따뜻한 소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관계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자유 전재 가능>
- 이전글군위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지역활력센터’ 개관식 가져 25.11.14
- 다음글군위군가족센터, 한국가스공사 후원 위생용품 지원사업 선정! 25.11.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