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 인삼반 모집... 인삼대학에 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0-16 14:24

본문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에서는 내년부터 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 인삼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 농업마이스터대 인삼과정(사진=경북도)
 

농업마이스터대학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전국 9개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2년 과정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경북도내에는 지역 대학과 경북농민사관학교(군위 소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인삼을 포함하여 참외, 사과, 포도 등 12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신설되는 인삼과정은 재배 경력 5년 이상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 수확 후 관리, 유통, 경영 등 전반적인 내용과 재배학, 토양학, 작물생리학 등 작물재배의 기초이론 등을 포함해 알차게 채워져 있다.


풍기인삼연구소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간 경북농민사관학교 인삼반을 운영해 60여명의 인삼 관련 전문인력을 배출한 바 있으며,


이번 ‘2021년도 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 7기’ 교육과정에서 인삼반이 새롭게 개설되어 10월 30일까지 경북농민사관학교를 통해 원서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www.aceo.kr) 또는 풍기인삼연구소(054-632-1250)로 문의하면 된다.


허민순 풍기인삼연구소장은 “경북지역에 인삼 관련 전문교육과정이 없었는데 신설되는 경북농업마이스터과정을 통해 인삼재배 농업인의 역량을 한 층 더 올리는 계기가 되고 심화된 교육으로 체계적인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