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경북도 청렴 랩 영상 화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0-15 15:10

본문

경상북도에서 제작한 청렴 랩(Rap) ‘되리라’의 홍보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 경북도 청렴 랩 홍보영상(사진=경북도)
 

‘마! 니 청렴한 스웨그 들어봤나!? 라는 제목의 홍보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만3천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서 그 동안 낮은 평가를 받아온 경북도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해 경북도 감사관실에서 제작한 청렴 랩 영상은 지난 13일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공개된 후, 도 및 산하기관 소속직원과 일반인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영상에서는 경북 출신 래퍼 지미(Zimmy)가 랩을 통한 중독성 높은 음악과 춤을 선보였으며, 도 소속 직원이 직접 출연해 피켓과 몸짓으로 청렴의지를 강하게 표현했다.


특히, 경북도 소속 공직자들이 그들의 청렴의지를 자작 랩으로 풀어냈다는 점과 후렴구 ‘되리라’가 반복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청렴 랩 영상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www.youtube.com/c/보이소TV)


이창재 경상북도 감사관은 “공정과 청렴으로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청렴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라며, “청렴 랩 영상을 통해 경북도의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한편,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 1등급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