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군위署, 최신 네트워크 방송망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9-15 11:21

본문

  군위경찰서(서장 박효식)는 지역 특성상 고령 인구가 높고(34.7%) 이륜차량, 보행자 사고우려 등 교통 문화지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교통안전의식 제고가 절실함에 따라 군청과 경찰서간 홍보업무에 대해 협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 CCTV관제센터에서 홍보방송을 입력후 상황을 지켜보는 모습(사진=군위경찰서)
?

  관내 8개 읍·면사무소 및 마을회관, 자연부락 등에 설치된 네트워크 엠프(군청 안전관리과 운영)를 이용 1일 3회(10:00, 13:00, 17:00) 22개 리별로 동시 방송을 통하여 이륜차량,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홍보 중이고, 내년에는 44개 리 별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그간 행정기관과 경찰서에서 마을 주민에게 홍보 등 알림 사항에 대해 마을 이장에게 연락을 해 이장이 직접 마을회관에 진출해 수동으로 주민에게 마을엠프방송을 했으나 이번 네트워크 앰프 구축으로 군청에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마을을 선택 후 문자를 입력하면 시스템에서 정해진 시간에 마을에 자동으로 앰프방송을 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유사시 재난관리시스템부터 비재 난시 행정업무, 치안홍보 등에 대해 활용할 계획이며 9.11 첫 시험 방송을 통과 향후 많은 부분에 대해 이용될 것이며 긍정적인 면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