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코로나 극복 ‘고용안정 패키지 박람회’개최 > 대구·경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 군위여행 지도
  • 최종편집 : 2024-04-19 20:50

    대구·경북 보도자료

    경북 경북도, 코로나 극복 ‘고용안정 패키지 박람회’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6-07 08:36

    본문

    수행기관 상담부스 설치, 중소기업 고용위기 해소 대책 마련
    도내 200여개 기업체 참여, 구직자 컨설팅 등 지역 일자리 창출 박차

    경북도는 6월 5일 구미코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고용유지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고용안정 패키지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서 경북산학융합본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13개 사업 수행기관별로 상담부스를 설치해 300여개 지역기업에게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을 홍보하고 참여기준?방법 등에 대한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4050세대 실직자를 위해 경북도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경북형 4050 행복일자리 사업’ 부스를 별도로 설치해 4050세대 고용우수 기업 지원, 취?창업 컨설팅, 창업 지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 4050세대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홍보와 상담도 이루어졌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위기가 우려되는 지역에서 주도적으로 산업정책과 연계된 중장기 일자리 사업을 기획해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앙에서 재정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용위기가 발생한 이후 대응하는 사후적 지원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고용노동부가 처음 공모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경북도는 김천시, 구미시, 칠곡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자산업 혁신 및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5년간 700억원(국비 558억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7천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세부사업으로는 ① 일자리 통합 빅데이터 플렛폼 구축 ② 스마트 산단 연계 고용창출 ③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육성 연계 고용 확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자리 통합 플랫폼 구축’은 지역기업의 산업변화 대응에 필요한 각종 수요와 구직자 경로 추적 분석 등을 통한 선제적인 고용정책 수립?운영 등 산업과 고용의 유기적인 연계와 지역 내 고용 지원체계를 일원화해 일자리의 수요와 공급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고용안정을 도모하는 시스템을 마련한다.

     

    ‘스마트 산단 고용창출 사업’은 경북도가 전자산업 재도약과 산업구조 선진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구미형 일자리, 5G테스트베드 구축, 홀로그램 기술개발 등 다양한 산업 정책과 연계하여 기업의 제품 고급화 및 업종 전환에 따른 기술지도, 신제품 개발 및 작업환경 개선 지원, 비즈니스 모델 설계, 연구인력 양성 등 기업의 성장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육성 연계 고용확대 사업’은 구미 지역의 전력변환, 센서융합, 유무선 네트워크 연동 등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의 요소기술을 김천?칠곡 지역의 모빌리티 제조기술과 융합해 앞으로 전망이 밝은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과 해당 기업의 성장과 연계해 고용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박람회는 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해 입구에 열 감지 화상카메라를 설치, 비접촉식 체온계와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반드시 마스크 착용 후에 입장하도록 했다. 그리고 동시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사업설명회는 6개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방영하는 홍보영상으로 대체했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이 깊어지고 있어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돌파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이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시?군, 수행기관이 혼연일체가 되어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군위농협 바로가기
    • 군위문화원 바로가기
    • 군위해피케어 주간보호센터
    • SMS 그린힐 군위요양원 바로가기
    •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1층 식육점 053)327-3234 2층 식  당  053)327-3233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군위 축산물! 군위축협 바로가기
    독도 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땅! 우리 독도 수호 활동 독도재단이 함께 합니다.
    고속 디지털 복합기 임대 5만원부터~ OK정보 010-3600-8188 / 054-383-0088

    군위군지역포탈 군위넷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