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산업은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돌파구!! > 대구·경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 더불어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항상 함께하는 군위군의회가 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군위교육

대구·경북 보도자료

경북 바이오산업은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돌파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0-05-22 14:41

본문

경북도,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 실무회의 개최
포스트 코로나 바이오산업 정책동향 대응 방향 논의

경상북도는 5월 22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 참여기관의 연계협력사업 추진상황과 코로나19 이후 바이오산업 정책방향의 논의를 위해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 실무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는 바이오산업을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ㆍ발전시키기 위해 도내 소재하고 있는 국가ㆍ지방 연구기관, 지역대학들이 정례적인 협력채널을 통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산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9년 10월에 구성되었다.

 

주요기능은 ▲바이오산업의 기술ㆍ정보교류 ▲생명산업분야 국가 정책과제 공동개발 및 국비 사업화 지원 ▲지역 기업 수요에 맞는 상용화 기술개발 지원 등으로 올해에는 6개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무회의에는 금년도 협의체 협력사업으로 선정된 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이후 국가 사업화 과제 개발을 위한 논의와 도내 다양한 연구기관, 대학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향후 바이오산업의 전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바이오산업은 인구ㆍ자원ㆍ환경 등 글로벌 사회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돌파구이자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유망분야이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 포스트 코로나의 주요 산업전략으로 K-바이오를 K팝을 잇는 新한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상품화 시키겠다는 방침이다.

 

경북도에서는 이미 북부권 백신산업과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추진 중이다.

 

경북바이오산업단지를 중심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백신공장, SK플라즈마 혈액제제공장과 국제백신연구소(IVI) 안동분원을 유치하고,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립('20. 10월)과 백신 상용화 기술지원센터를 구축('22. 12월)해 백신산업의 최적지로서의 환경을 갖춰나가고 있다.

 

또한 동해안권 중심의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프로젝트 핵심사업인 세포막단백질연구소를 구축해 바이오 신약산업으로 글로벌 신약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상길 과학산업국장은 “코로나19 위기로 급격한 산업 변화가 예상되며, 코로나19 이후 산업전략 방향을 찾기 위해 대학과 연구기관의 연계ㆍ협력을 통한 사업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가 경북 바이오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3114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65
대표전화 : 054-382-0843 / FAX : 054-382-0844
등록번호 : 대구,아00458 / 등록일 : 2018.5.28
사업자번호 : 508-07-46324
발행인 : 최미경 / 편집인 : 오운현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길 kunwi@daum.net
Copyright ⓒ 군위군 지역포탈 군위넷.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